(2) 마포삼열 선교사를 돌로 치다.
당시 우리 나라에서는 위정척사운동의 영향으로 서양 오랑캐의 침입을 크게 경계하고 있던 때였다. 우리 무모한 이기풍도 서양 오랑캐를 매우 싫어하였다.
1885년 4월 5일, 선교사 언더우드와 아펜젤러가 우리 나라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많은 선교사들이 들어
Ⅰ. 서론
종교는 넓게 보면 한사회의 여러 구성요소와 중첩되는 복합적인 문화현상이지만, 다른 한편 독자적인 문화체계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즉 종교는 설명할 수 없는 궁극적인 실재나 진리를 직관적으로 체험하는 종교경험, 그 경험을 합리적으로 해석하며 체계화한 종교사상, 절대신비를 현실
B. 새 방법
선교사거 선교지에서 새 신자를 얻었을 때 선교사가 새 신자를 대하는 방식이 곧 새신자의 모델이 되는 것이다. 니비우스는 이것을 전례라고 한다. 이 전례를 통하여 상당한 정도의 정책을 고정시키고 장례의 교회의 정책을 결정하게 된다.
① 초 신자들은 교인이 되었을 때의 처지, 신
서론
*들어가는 말.
2학년 1학기 수강과목들 중, 선교인물사란 수업을 듣게 되면서 이 소논문을 쓰게 되었다. 많은 선교인물들 중 특별히 한국으로 온 선교사들에 대한 지대한 관심으로 인해 한국선교에 대한 소논문을 쓰게 되었다. 한국 선교에 주목한 또 다른 이유는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이
피선교지의 교회를 자립, 자급, 자전의 교회로 양육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한 네비우스의 선교정책은 그의 경험과 이론이 가미되기는 하였지만 그의 독창적인 것은 아니다. 이 선교정책을 최초로 주창하고 실시한 사람은 영국의 선교사요, 교회 운동가인 헨리 벤이다. 그가 영국 국교회의 성직자로서